생활정보 꿀팁
뇌수막염 증상, 예방법
한가한 직장인
2023. 8. 13. 09:00
반응형
뇌수막염
인체의 중추신경계는 뇌와 척수로 이루어져있고 뇌수막이라는 막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뇌수막염은 뇌수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특히 바이러스에 의한 무균성 뇌수막염은 여름에 장바이러스 콕사키바이러스나 에코바이러스에 의해서 일어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반응형
뇌수막염의 초기증상
뇌수막염의 초기증상은 여름 감기와 비슷한데 고열, 두통, 오한 등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부토와 발진같은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후두부 경직이라고 불리는 고개를 숙일 때 느껴지는 뻣뻣함이 나타나며 기운이 없고 피로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장시간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뇌수막염의 위험성
뇌수막염이 위험한 부분은 다름이 아닌 뇌와 척수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뇌와 척수에 손상을 입게 된다면 신체적으로 그리고 신경적인 기능을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무시하지 말고 꼭 전문 병원을 방문하세요!!
뇌수막염 예방법
뇌수막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개인위생이 주핵심입니다. 손을 깨끗하게 씼거나 손 소독제를 자주 사용하고 감염 된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모든 질병이 다 그렇듯 어린이나 유아의 경우는 더욱 신경써주어야합니다. 꼭 사람 인체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물건도 깨끗하게 세척하고 소독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예방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