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후기&리뷰

피부묘기증으로 고생하는 제가 복용하는 약 소개

한가한 직장인 2023. 6. 17. 11: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도 앓고있는..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앓고있는 [피부 묘기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호전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피부묘기증이란?
2. 원인
3. 약 추천 / 생활가이드

 

1. 피부묘기증이란?

 

피부묘기증은 두드러기의 일종으로 물리적인 원인에 의한 두드러기로 분류된다합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약 5% 정도에서만 나타나고, 대개 만성적인 경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피부를 어느정도이상의 압력을 주어 긁거나 누르거나 스치거나하면 그 부위에 피부에 글씨, 그림을 그린듯한 양상으로 보이게 됩니다. 경우에따라서는 약한 자극에 의해서 즉 옷깃만 스쳐도 온몸의 피부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고 가려워서 긁으면 더욱 심하게 부어오르는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묘기증

2. 원인

의학정보에 의하면 원인으로는 아직까지 뚜렷하고, 확실하게 밝혀져있지 않지만. 갑상선 질환, 당뇨병, 감염증과 같은 전신 질환이거나, 임신, 폐경기, 약물, 스트레스 등에 의해 악화된다고 보고있다합니다. 진단 방법은 임상 증상만으로도 쉽게 관찰되어 진단할 수 있으며 유발 검사가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다합니다. 유발 검사는 간단하게 시행할 수 있는데. 손톱이나 펜등을 이용하여 적당한 압력으로 피부를 긁은 뒤 수분동안 관찰하면 마치 글씨를 쓴 듯한 양상으로 긁힌 분위가 붉게 부어오르는 것(발적과 팽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피부묘기증은 가려움 이외의 특별한 증상은 없으며,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증상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합니다. 아직까지 현대의학으로의 치료가 불가능하며 그나마 증상을 줄여주는 약물치료 밖에 답이 없다하는데요. 제가 직접 복용했고, 증상이 호전되었던 그런 약물들과 생활가이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3. 약추천 / 생활가이드

이 긴  글은 이 약물하나를 설명하려 빌드업한 것일수 있겠네요 바로 제가 2년넘게 복용하고있고, 글을 작성하기 전에도 한 알 챙겨먹었던 [레보세린] 이라는 항이스타민제입니다.

 

피부묘기증

 

저는 레보세린을 병원에서 1달치를 처방받아서 매일 아침 하루에 한 알씩 복용하는데요. 확실하게 레보세린을 복용했을때와 복용하지 않았을때의 하루가 너무나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복용을 하지않으면 정말 옷깃만 스쳐도 부어오르고 간지러운 그런 증상에 시달리게 되더라구요... 약물 복용에 앞서 여러분께서 우려하시는 걱정거리가 뭔지 알고있습니다. 바로 약물에 내성이 생길까봐 걱정 많이들 하시겠죠. 하지만 항이스타민제같은경우엔 내성이 거의 대부분 생기지 않는다고 의사선생님께서 직접 말씀해주셨습니다. 아마 사람에 따라서 [레보세린]이 몸에 맞는 사람도 있고, 다른 1,2,3세대 항이스타민제가 몸에 잘 맞는 사람들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레보세린을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바로 다른 항이스타민제들의 부작용인 졸음이 오지 않습니다... 사회생활, 직장생활하는데 업무시간에 졸거나 그런 일은 있으면 안되잖아요 ㅋㅋㅋ 그러니까 저는 졸음이 거의 오지 않는 레보세린을 추천드립니다. 

 

피부묘기증

 

약의 크기는 엄청엄청 작습니다. 이 작은 약을 하루에 한 알씩만 복용하셔도 피부묘기증(피부그림증)을 앓고계신 여러분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다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생활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의학정보에서 완전한 예방이 불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피부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는 것에 초점을 두고 생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주 작은 스침에도 피부묘기증이 발생하시는 예민하신 분들께선 피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상활 자체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합니다. 특히 가렵다고 긁으면 두드러기 반응이 더욱 더욱 심해지므로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조이는 옷이나 속옷, 과격한 운동과 같은 유발요인을 피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중 5%만 해당된다는 피부묘기증에 왜 제가 걸린것일까요.. 참 제 몸이 원망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얼른 빨리 의학이 발전해서 이런 해결방법이 피하는 것 말곤 없는 이 병도 치료가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약을 처방 받으실땐 의사선생님과 충분한 면담, 진료 후에 신중하게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면서 저와 같은 피부묘기증을 앓고계신분들이 계시다면 댓글로 저에게도 호전방법, 본인이 복용하는 약, 생활가이드를 공유해주세요 저도 빨리 벗어나고 싶으니까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